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2016년 화성시 전곡항 공공미술 프로젝트
admin - 2017.01.13
조회 1796
전시명
2016년 화성시 전곡항 공공미술 프로젝트
기간
2016. 12. 31(점등식) 이후 계속
장소
화성시 전곡항 요트계류장
주최
화성시
주관
경기도미술관, 화성시
기획
경기도미술관
전시내용
화성시 전곡항 요트 계류장 미디어아트 조명작품설치

▶ 화성시 전곡항 요트 계류장에 미디어 아트조명을 설치하여 미디어와 조명을 이용한 다양한 예술작품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반(半)영구적으로 설치하는 프로젝트 진행.

경기도미술관은 화성시 소재 중소기업이 특허를 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수중 LED 조명 기술을 찾아내 전곡항 앞 바다에서 빛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공공미술의 새 영역을 확장했다.

경기도미술관은 전곡항 요트 계류장에 ‘화성시의 빛’이라는 주제로, 음악(사운드 비트)이 빛과 함께 출렁이는 시스템을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구현했으며 새해 벽두부터 바닷가 마리나 클럽 하우스 건물에 미디어와 조명으로 연출하는 다음 단계 공공미술작업에 들어갔다.

경기도미술관은 2016년에서 2017년으로 이어지는 공공미술을 순차적으로 추진하여 “항구로 간 공공미술”의 새 전형을 내어와 인천국제공항으로 날아드는 하늘 길 위에서도 눈길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화성시는 경기도미술관과 협력하여 중장기적으로 화성시 전곡항을 세계적인 ‘아트 빌리지(Art Village)’로 생장시킬 계획이며, 전곡항-궁평항-제부도를 잇는 단일 시로는 최대규모의 문화밸트를 조성하려 한다.

빛과 소리로 연출되고 있는 전곡항 공공미술은 그 시작을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이며, 현재 365일 연중 전곡항 밤 바다 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다.

2014년부터 4년째 경기도미술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Art on the street>의 한 갈래인 이 프로젝트는 미술의 경계를 확장하고 공공미술의 가치 지향성을 가늠하며 지역 특성이 반영된 작품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고스란히 대중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기존의 미술과는 또 다른 세계를 개척하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