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품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적용
루머건_환각적 비행/Rumor gun_Hypnotic flight
제작연도/ 2008
작가(출처)/ 양아치/Yangachi
재질/ 사진/Photography
규격/ 170*130
양아치는 미디어를 통해서 사회문화적 시스템에 꾸준리 개입해온 작가이다. <양아치 에피소드 I>, <양아치 에피소드 II>라는 가상국가와 가상 회사를 배경으로 한 시리즈 형식의 작품을 전개하였으며, <루머건_환각적 비행>은 <양아치 에피소드 II>에 등장하는 작품 중의 하나이다. 에피소드 I에서 ”김씨공장”이 “관계괸 모든 시스템을 파괴하기 위해”, ”가미가제 라이더”들에게 제공하는 ”가미가제 바이크”를 생산했다면, 에피소드 II에서는 루머가 갖는 강력한 힘을 이용하여 시스템 파괴를 시도하는 ”저격수의 총”을 등장시킨다. ”루머건”으로 불리는 이 총은 ”루머 탄횐”을 장착하고 루머를 퍼트릴 숙주에게 발사된다. ”차지량”이라 불리는 저격수는 자신의 목표를 위해 존재감을 드러내지 않은 채 시스템에 적응해 살아가고 있다. 시스템에 익숙해 있던 어느날, 그는 시스템의 특별한 존재를 제거하고, 새로운 날은 계속된다. 이러한 스토리로 진행되는 <미들코리아:양아치 에피소드 II>는 사회, 정치, 경제, 미디어 문화 등 고착화된 시스템을 교란시키고자 하는 전복적인 상상력을 이어가고 있다.
※ 소장품을 보고 작품을 묘사하는 단어, 떠오르는 인상이나 느낌 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보세요.
※ 여러분과 같거나 다른 생각들을 확인해보세요.
이전 평면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