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품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적용
아트북 시리즈/Art Book Series
제작연도/ 2008
작가(출처)/ 홍경택/Hong Kyoung Tack
재질/ 헌 책에 아크릴릭/Acrylic on Book
규격/ 가변크기/Dimension Variable
극도로 집합적인 펜과 내부로의 한없는 과도기들을 보여준 서재 시리즈로 시작된 홍경택의 회화는 이미지의 폭발적인 집합과 다층적 구성을 통해 회화의 극단을 치밀하게 그려내왔다. <이트북>은 한 사람의 뇌를 들여다보듯 복잡하고 다층적인 모습으로 드러난 서재 작품의 즉물적 현현이라고 할 수 있다. 서른 다섯개의 책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각각의 책이 작가에서 전달하는 이미지나 메세지를 작가가 다시 그림으로 구성하여 개별 책의 표지에 아크릴로 그려내는 작업을 통해 완성되었고, 개별 책의 배열이나 디스플래이 방법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다. 평면회화만을 매체로 선택해온 홍경택의 작업속에서 회화를 기본으로 한 설치라는 장르상의 변화는 이 작품이 시초가 되며, 앞으로 그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각적으로 구축해나갈 변용의 최전방에 위치하는 작품이다.
※ 소장품을 보고 작품을 묘사하는 단어, 떠오르는 인상이나 느낌 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보세요.
※ 여러분과 같거나 다른 생각들을 확인해보세요.
이전 설치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