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품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적용
코드-바코드/Code-bar-Code
제작연도/ 2007
작가(출처)/ 양주혜/Yang Juhae
재질/ 롤스크린에 프린트/Print on Roll Screen
규격/ 82×350cm(1pc),113×350cm(16pcs),143×350cm(1pc),1
점과 선이라는 보편적인 조형의 요소를 탐구해온 양주혜는 색점 작가라고 불려진 만큼 20여년이 넘게 색점을 그려왔으며, 최근에는 바코드로 환원되는 사물의 정보에 주목하여 사물의 정체성을 읽어 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코드-바-코드>는 롤스크린 위에 바코드를 실사 프린트하고, 롤스크린을 올리고 내리는 행위를 통해 빛을 투과시키거나 막음으로써 공간의 의미를 부여하게 하는 작업이다. 바코드를 이루고 있는 서는 기본적인 조형요소인 동시에 정보의 의미를 지닌다. 바코드의 선이 빛에 의해 읽혀지고 그 안에 담긴 정보를 통해 존재를 증명하듯, 양주혜의 바코드는 빛을 투과시켜서 공간에 특정한 모양의 그림자를 형성해내고, 그 그림자는 색 바코드와 함께 공간에 개성과 인격을 부여한다.
※ 소장품을 보고 작품을 묘사하는 단어, 떠오르는 인상이나 느낌 등을 한 두 단어로 입력해보세요.
※ 여러분과 같거나 다른 생각들을 확인해보세요.
이전 설치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경기문화재단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작품 사진의 경우 작품저작권자의 권리에 의해 보호를 받기 때문에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 이용 바랍니다.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